티스토리 뷰

Place

울릉도 관광명소 추천

editor_dan 2023. 11. 14. 11:05

울릉도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도서 여행지로 많이 선택되고 있습니다. 또한,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다양한 문화유적지와 전통적인 건축물이 남아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안선과 깨끗한 바다, 그리고 다양한 식물이 특징인데요. 특히 동백나무 숲이 독특한 풍경을 제공하는 울릉도 관광명소 추천해 드립니다.

 

울릉도 관광명소 추천

 

관음도

경북 울릉군 북면 천부리

 

관음도
출처 한국관광공사
관음도
출처 한국관광공사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천부리에 있는 무인도로, 울릉도에서 떨어져 있는 부속 도서이다. 이 섬을 울릉도 주민들은 깍개섬 또는 깍새섬이라고 부르는데, 깍새(슴새)가 많은 섬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

2012년에 보행연도교가 준공되어 울릉도와 육로로 연결되었다.

이 섬의 북동쪽에는 '관음쌍굴'로 불리는 약 14m 높이의 해식 동굴이 있어 울릉도 3대 절경으로 꼽힌다. 오랜 옛날에는 해적 소굴이었다고 하며, 굴 천장에서 떨어지는 물을 받아 마시면 장수한다는 속설이 전해진다.

 

 

 

나리분지 트래킹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나리 201

 

나리분지-트래킹
출처 울릉군

 

울릉군 북면 나리 일대에 있는 화구 분지 지형.

나리분지 안에 알봉분지가 또 있다. 화산 폭발로 나리분지가 생긴 뒤 나리분지 북서부에서 한 차례 더 화산이 분출하여 알봉과 알봉분지가 생겨났다. 이중 화산 폭발이 된 것이다.

한때 울릉공항의 후보지이기도 했다.

 

 

독도 전망대 케이블카

경북 울릉군 울릉읍 약수터길 99

 

독도-전망대-케이블카
출처 한국관광공사

 

도동 약수공원에서 망향봉 정상까지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울릉팔경의 하나인 오징어잡이배를 감상할 수 있으며, 독도전망대에서 날씨가 맑은 날은 독도를 볼 수도 있다.

 

일출명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케이블카의 정상에서 독도를 제외하고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른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탑승장 옆에는 독도박물관이 있다.

 

 

울릉도에 공항이 2025년 12월 준공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항이 준공 전 배 타고 가는 낭만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